게시판

  • 게시판
  • 언론보도

언론보도

[중도일보] 한밭종합사회복지관과 갈마초, 봉산초 업무협약

한밭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강현)은 28일 오전 10시 30분 복지관 강당에서 갈마초등학교(교장 박해란), 봉산초등학교(교장 윤정병)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아동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가족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목적에서 ‘어울림 공동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에 참여한 대전 갈마초 박해란 교장은 "어울림 공동체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가족기능의 긍정적인 회복에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요리도 하고 오순도순 이야기도 나누며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대전 봉산초 윤정병 교장은 "학교와 지역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저소득층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강현 한밭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복지기관과 교육기관의 협약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서 가족의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음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출처 :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00728010009095

닫기 버튼